회원가입약관 > 워너페이먼츠

회원가입

회원가입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워너페이먼츠(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를 이용자가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사이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회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용자가 회사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2.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은 전자적 방법으로 재화의 구입 또는 용역의 이용에 있어서 지급결제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이용자'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식 카드 및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신용카드번호를 포함한다), '전자서명법'상의 인증서, 회사에 등록된 이용자번호, 이용자의 생체정보,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5. '거래지시'라 함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체결되는 전자금융거래계약에 따라 회사에게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6. '오류'라 함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전자금융거래계약 또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①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이 약관을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의 전송방식에 의하여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초기화면 및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회사 홈페이지에 1개월 이상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제3항의 공지나 통지를 할 경우, “이용자가 약관의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공지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변경 내용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라는 취지의 내용을 공지하거나 통지합니다.
⑤ 이용자가 제3항의 공지나 통지된 날로부터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전의 영업일까지 변경내용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지급결제수단에 따라 다음과 같이 구별됩니다.
1. 신용카드결제대행서비스: 이용자가 결제대금의 지급을 위하여 제공한 지급결제수단이 신용카드인 경우로서, 회사가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하여 신용카드 지불정보를 송,수신하고 결제대금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계좌이체결제대행서비스: 이용자가 결제대금을 회사의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하여 금융기관에 등록한 자신의 계좌에서 출금하여 원하는 계좌로 이체할 수 있는 실시간 송금 서비스를 말합니다.
3. 가상계좌결제대행서비스: 이용자가 결제대금을 현금으로 결제하고자 경우 회사의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하여 자동으로 이용자만의 고유한 일회용 계좌의 발급을 통하여 결제대금의 지급이 이루어지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4. 휴대폰 결제대행서비스: 이용자가 물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기 위하여 제공한 휴대폰 지불정보가 ‘회사’의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하여 이동통신사업자로부터 제공 받는 정보와 일치하는지 여부 및 승인, 매입, 정산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5조 (이용시간)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금융기관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따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기타 기술상의 필요나 금융기관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의하여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경우, 서비스 중단 3일 전까지 게시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서비스 중단 사실을 게시한 후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스템 장애복구, 긴급한 프로그램 보수, 외부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 게시없이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접근매체의 선정과 사용 및 관리)
① 회사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③ 이용자는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7조 (거래내용의 확인)
① 회사는 이용자와 미리 약정한 전자적 방법을 통하여 이용자의 거래내용(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을 포함합니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 등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②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5년인 기록사항으로 회사가 전자금융거래의 대가로 받은수수료, 이용자의 출금 동의에 과한 사항, 전자금융거래의 신청 및 조건의 변경에 관한 사항,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거래의 종류 및 금액, 거래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거래일자,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 전자금융 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은 5년간 기간을 대상으로 하며,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소액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지급수단 이용 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은 1년간 기간을 대상으로 합니다 .
③ 이용자가 제1항에서 정한 서면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주소 및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주소: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대학로28 3층
이메일 주소: help@wanna.at
전화번호: 1811-1231

제8조 (오류의 정정 등)
① 이용자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 요구를 받은 때 또는 스스로 오류가 있음을 인지한 때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 요구를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제9조 (회사의 책임)
① 회사가 접근매체의 발급 주체이거나 사용, 관리주체인 경우에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제6조 제2항에 위반하거나 제3자가 권한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에는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자가 부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그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본 조 제1항 단서에 해당하거나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합니다)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에는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자가 부담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제1항제1호에 따른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그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0조 (전자지급거래계약의 효력)
① 회사는 이용자의 거래지시가 전자지급거래에 관한 경우 그 지급절차를 대행하며, 전자지급거래에 관한 거래지시의 내용을 전송하여 지급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전자지급거래에 관한 거래지시에 따라 지급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수령한 자금을 이용자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11조 (거래지시의 철회)
① 이용자는 전자지급거래에 관한 거래지시의 경우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까지 제7조 제3항 기재 담당자에게 전자문서의 전송(전자우편 포함)에 의한 방법으로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 전항의 지급의 효력이 발생 시점이란
(i) 전자자금이체의 경우에는 거래 지시된 금액의 정보에 대하여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의 계좌이체 원장에 입금기록이 끝난 때
(ii) 그 밖의 전자지급수단으로 지급하는 경우에는 거래 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의 전자적 장치에 입력이 끝난 때를 말합니다.
③ 이용자는 지급의 효력이 발생한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상 청약의 철회의 방법에 따라 결제대금을 반환 받을 수 있습니다.
제 12조 (이용금액의 한도)
회사의 정책 및 결제업체(이동통신사, 카드사 등)의 기준에 따라 이용자의 결제수단 별 월 누적 결제액 및 결제한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3조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이용 기록의 생성 및 보존)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② 전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보존하여야 하는 기록의 종류 및 보존방법은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4조 (전자금융거래정보의 제공금지)
회사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사항, 이용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금융실명법 등 법령에 의하거나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① 이용자는 다음의 분쟁처리 책임자 및 담당자에 대하여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경영지원부 온라인결제 담당자
연락처: 1811-1231
E-mail: help@wanna.at
② 이용자가 회사에 대하여 분쟁처리를 신청한 경우에는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③ 이용자는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 제51조의 규정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 제60조의 규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회사의 전자금융거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회사의 안정성 확보 의무)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의 안전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를 다하며,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제17조 (약관 외 준칙 및 관할)
①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이 약관에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용어의 정의 포함)에 대하여는 다른 합의사항이 없으면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이 약관은 2020년 3월 1일부터 적용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주식회사 워너페이먼츠(이하 "회사")은 전자지급결제대행을 주목적으로 하는 기업으로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등에 관한 법률 및 행정기관의 행정지침을 준수하고,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이하 “서비스”) 이용자로부터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1) 전자금융거래서비스 제공에 관한 결제 정보 등 개인정보 수집
-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나 용역의 대금 결제
- 결제 과정 중 본인 식별, 인증, 실명확인 및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내역을 요청하는 경우 응대 및 확인
-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취소 또는 환불, 상품 배송 등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제공
- 이용자가 결제한 대금의 청구 및 수납
- 전자금융거래 불가능한 이용자(미성년자 등)와 불량, 불법 이용자의 부정 이용 방지
- 서비스 제공 및 관련 업무 처리에 필요한 동의 또는 철회 등 의사확인
- 회사가 제공하는 소비자보호법 메일 발송
- 고객 불만 및 민원처리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 반드시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수집하며,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인종, 출신지, 본적지, 사상, 정치적 성향, 범죄기록, 건강상태 등의 정보는 이용자의 동의 또는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 이외에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1) 수집항목
가. 전자금융거래서비스 이행과 관련 수집 정보
ㄱ)선택 항목
- 구매자명, 이메일, 구매자 전화번호
- 현금영수증 : 주민번호, 휴대폰, 카드번호
- 이용자의 상품 또는 용역 거래 정보
ㄴ)필수 항목
- 이용자의 신용카드 정보 또는 지불하고자 하는 금융기관 계좌 정보
- 이용자의 휴대폰 또는 유선 전화 번호 및 가입 통신사
- 계약정보의 대표자명, 이메일 주소, 담당자명, 담당자 휴대폰번호
나. 회원가입과 관련한 수집 정보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비밀번호, 연락처(메일주소, 휴대폰 번호), 가입인증정보
- 만 14세 미만은 법정대리인 정보, 가입인증정보
-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다. “서비스” 이용 또는 처리 과정에서 자동 혹은 수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되는 정보
- 이용자 IP Address, 서비스 접속 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혹은 비정상 이용기록, 결제기록
2) 수집방법

-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혹은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창에 이용자가 직접 입력
-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통신서비스의 이용 혹은 처리 과정에서 서비스 접속 log등이 자동으로 생성 및 수집되는 경우.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련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존합니다.
수집된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은 서비스이용계약체결(회원가입)시부터 서비스이용계약해지(탈퇴신청, 직권탈퇴 포함)입니다. 또한 동의 해지 시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상기 명시한 정보보유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하는 자료를 제외하고는 지체 없이 파기하며 개인정보취급이 제3자에게 위탁된 경우에는 수탁자에게도 파기하도록 지시합니다.
서비스 개시 이후 가입자가 3년간 웹사이트에서 거래기록이 없을 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에 근거하여 이용자에게 사전통지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단, 통신비밀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건당 1만원 초과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보존기간 : 5년
- 건당 1만원 이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보존기간 : 1년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3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6개월
- 접속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기간 : 3개월
- 부정거래기록
보존 이유 : 부정거래의 배제 등 회사 방침에 의한 보존
보존 기간 : 5년
4.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거부
이용자는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 결제가 정상적으로 완료될 수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목적 항목 보유기간
이용자 식별 및 본인여부 확인 아이디, 이름, 비밀번호 회원 탈퇴 시까지
고객서비스 이용에 관한 통지, CS대응을 위한 이용자 식별 연락처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회원 탈퇴 시까지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대학로28 3층 사업자등록번호 : 864-88-01755 전자지급결제대행업 : 02-004-00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23-수원영통-1233 대표명 : 황창우

대표전화 : 1811-1231

Copyright (C) 2020 WANNAPAYMENTS. All Right Reserved.